페이지상단으로이동

베네수엘라, 버거킹 이어 피자헛도 암호화폐 결제 도입

    • 입력 2020-11-30 17:38

베네수엘라 내 모든 피자헛 매장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를 받는다.

30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은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업체 크립토 바이어(CryptoBuyer)의 트위터를 인용, 베네수엘라 내 모든 피자헛 매장이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받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베네수엘라 피자헛이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바이낸스코인(BNB), 대시(DASH), 테더(USDT) 등이다.

베네수엘라 시민들은 해당 암호화폐를 통해 피자를 구매할 수 있다. 판매자는 암호화폐 결제를 법정화폐로 자동 결제하거나 코인을 계정에 보관할 수 있다.


토큰포스트, 이용자 설문조사 실시…참여자 전원에 1000 뉴스KRW 지급 (참여하기)


피자헛은 2만 개가 넘는 상점과 기업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베네수엘라에서의 암호화폐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메가 소프트'와 협력했다. 메가 소프트는 베네수엘라의 대형 결제 프로세서로 월 평균 1,800만 건의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

리처드 엘커우리 베네수엘라 피자헛 운영총괄이사는 "피자헛은 기술적 진보와 생필품을 위한 새로운 접근법을 통합하는 모든 것에서 분리될 수 없다"며 "우리는 젊은이들, 현대 성인 및 기술 지식이 있는 사람들을 수용한다"고 말했다.

한편, 베네수엘라는 이미 버거킹, 인터컨티넨탈 호텔, 최대 소매점 트라키, 쇼핑 아웃렛 라탄와 같은 주요 점포에서 암호화폐를 수용하고 있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닫기